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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재사항의 착오정정]의 수정세금계산서 발급 방법
세금계산서 발급 후 필요적 기재사항 등이 착오로 잘못 기재되어 기재사항을 수정하는 경우 발급하는 수정사유입니다.


- 당초 발급한 세금계산서의 내용의 반대 금액의 수정세금계산서와 수정하여 발급하는 세금계산서를 사실에 맞게 발급

- 총 2장의 수정세금계산서가 발급 (종량제의 경우 2건 차감됨)

- 과세기간이 경과한 후 발급하여 당초 부가가치세 신고에 영향이 있는 경우 수정신고(경정청구) 필요


* 작성일자를 수정하는 경우 당초세금계산서의 발급일자 이후 일자로는 수정세금계산서를 발급할 수 없습니다.

(미래 일자로 발급 할 수 없기 때문)

* 세무조사 통지, 세무공무원 현장출장, 과세자료 해명안내 통지, 기타 경정이 있을 것을 미리 안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수정세금계산서 발급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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