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메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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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TAX안내 > 국세청 전송안내
Step1 : 매출자 문서작성
Step2 : 매입자에게 발행함과 동시에 국세청으로
문서 전송
Step3 : 국세청 처리 결과를 전송 다음 날 수신 받음
Step1 : 매출자 문서작성(확인요청)
Step2 : 발행전에 문서내용의 확인을 위하여 매입자에게 이메일로 발송 (전자서명이 필요없습니다.)
Step2.5 : 작성된 문서는 발행대기함 저장
Step3 : 매입자 확인처리 (확인 또는 반려)
Step4 : 매출자는 발행대기함에서 발행함과 동시에 국세청으로 문서 전송
Step5 : 국세청 처리결과를 전송 다음날 수신받음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이전에 매입자가 전자세금계산서의 내용을 먼저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처리 과정이며, 매출자는 매입자의 확인여부를 떠나 언제든지 발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발행(전자서명)일자와 국세청 전송일자는 동일해야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국세청 전송 진행
주의 사항
작성일자 기준으로 다음달 10일까지 발행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자는 발행일자보다 작거나 같은 년월이어야 합니다.
전송된 경우 취소나 반려가 되지 않으며 수정세금계산서로만 발행이 가능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의 교부 완료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 매출자가 전자세금계산서 교부 의무를 완료하는 시기는 교부의 목적물이 되는 전자세금계산서 파일이
--매입자가 지정한 수신함(email 함)에 입력된 때입니다.
- - 매입자가 지정한 또는 관리 가능한 정보관리시스템이 없는 경우에는 전자세금계산서 파일이 국세청의
--전자세금계산서 시스템에 전송 입력된 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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